타로칼럼

나쁜 꿈에서 헤어나오는 방법

taro_schan (special chance) 2020. 3. 8. 11:38

운명은 정해져 있어서 내가 어쩌지 못한다라고 생각하신다면, 제 얘기가 이상하게 들리실 거예요. 

그리고 본인의 기분이나 감정을 컨트롤해 본 경험이 없는 분이라면 더 말도 안된다고 생각하실 거예요.

스스로 더 나은 선택을 할 수 있다는 믿음이 나지 분들은 그저 안아드리고 싶습니다.


이럴 때 있으셨나요?

간밤에 나쁜 꿈을 꾸었어요. 정확히 스토리가 기억은 안나지만 큰 물난리가 나서 도로에 많은 것이 싹 휩쓸려갔어요. 

길에 세워둔 우리집 차도 쓸려갔어요. 우습게도 차 안에 실어둔 고급정장이 더 아쉬웠어요.

뒤죽박죽인 내용중 생각나는 건 숨어 다니기도 하고, 나체의 외국인들과 산모를 보고 화들짝 놀라기도 하고...

좋은 느낌보다는 이건 뭐지?? 하는 꿈을 꿨죠.

잠도 오래 잤는데, 몸도 찌부둥합니다.

 

어쩌죠?

기분데로라면 영 찜찜해서 일을 망칠 것 같아요. 어쩌죠?

좋은 꿈은 좋은 일이 생길 것 같아서 기대가 생기지만 찜찜한 꿈은 불안이 생기기 십상이죠.

이럴 때 어떻게 하시나요?

1. 걱정한다

2. 조심해야 되겠구나 생각하고 기분 전환을 한다

3. 무시한다


1. 걱정한다

불안에 몸을 맡기고 걱정을 하기 시작합니다. 온갖 것들이 조심스럽고 불안합니다. 작은 일에도 놀라고 한숨을 쉽니다. 

전에 나쁜 꿈을 꾸고 안좋은 일이 생겼던 것이 생각나면서 안 좋은 일이 생기면 꿈을 다시 상기하며 이럴 줄 알았다며 우울해합니다. 누군가 꼭 안아주면 좋겠네요.

 

2. 조심해야 되겠구나 생각하고 기분 전환을 한다. 기분전환방법은?

종종 꿈이 주는 메세지를 뒤늦게 알아차릴 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찜찜한 꿈을 꾸면 뭘 조심해야되나 싶은 생각이 듭니다. 그런 뒤 우울모드로 빠지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고 생각하고 행동을 바꿉니다. 이때 나만의 기분 전환 방법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를 하면 기분이 좋아진다라는 본인의 경험에 따라 그런 것들을 하나씩 해봅니다. 저의 경우엔 목욕이나 샤워를 하고 환기를 하고 청소를 합니다. 정리정돈하는 것도 기분전환에 좋습니다. 그러면서 하루 스케쥴을 구상합니다. 어떤 일들을 계획적으로 배치하고 무리하지 않게 하나씩 해내다보면 꿈으로 인해 찜찜했던 기분이 점점 상쾌모드로 바뀝니다. 그리고 맛있는 것을 먹습니다. 더불어 타로에게 물어보기도 합니다. 내가 어떻게 할지를 놓고 조언에 대한 아이디어를 끌어냅니다.

11.정의(메이저)/ blank /5.검(마이너)

오늘 타로는 어떤 힌트를 준 걸까요?

오늘의 꿈을 생각하면서 카드를 뽑아봤어요. 카드는 이런 얘기를 해주네요.

11.정의(메이저) 그 꿈이 맞는지 틀린지 끊임없이 분석하려고 하는군요. 강박 아닌가요?

blank 암 것도 아니어요

5.검(마이너) 괜찮아요. 생각데로 해보세요.

 

제 생각에 간 밤에 꿈은 낮에 했던 육체노동과 낮잠이 밤에 자야할 긴 잠을 방해한 거 같구요.

별 의미없는 꿈이라 생각데로 기분전환하고 매끄럽게 오늘의 일과를 진행하면 될 것 같아요.

타로는 생각데로 해보라하는데, 어제의 나는 싹 쓸려내려가고 새로운 나를 가꾸는 기점이 되길 바래봅니다.

 

3. 무시한다

내가 꾸는 꿈은 별 의미가 없으니 무시하고 만다. 몸은 찌부둥하니 좀 풀어줘야겠다.

걱정하는 것보다는 나은건가요? 

 

우리는 하루하루 많은 선택을 합니다.

나쁜 꿈을 꾸고도 어떤 선택을 합니다. 우리는 충분히 지금 행복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어떤 날은 맨붕이 오기도 합니다. 기분전환의 방법을 잘 찾아가기도 하고, 헤매기도 합니다. 생각데로 컨트롤이 잘 되면 좋구요. 안될 때는 타로가 얘기해주는 힌트를 따라가 봅니다. 모두 스스로 충만할 수 있다는 믿음이 함께 합니다.


나만의 기분전환 방법을 알고 계신가요?

몇가지나 되시나요? 기분이 나쁜 강도에 따라 쓸 수 있는 방법의 강도도 달라져야죠.

샤워, 목욕, 청소, 여행, 산책, 요리, 글쓰기, 맛있는 거 먹기, 명상, 친구만나기, 영화보기, 음악듣기, 잠자기 등등 스트레스 푸는 나만의 방법 꼭 챙겨두시길 바래요.

타로를 펼쳐 힌트를 얻는 것도 방법이죠. 님도 타로 읽기가 가능해지도록 블로그에 잘 정리해보겠습니다.

 

 

11.정의 JUSTICE 카드 보러가기

5.검 카드 보러가기

 

 

하트와 댓글은 나눔을 지속하는 힘입니다

반응형

'타로칼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메타인지능력을 키울 수 있는 방법  (0) 2020.07.23
타로명상  (0) 2020.07.10
타로는 본인이 뽑아야 제 맛!!  (0) 2020.02.04
타로로 운명을 바꾸는 법  (0) 2019.12.07
타로카드 뽑기 전 제일 중요한 것  (0) 2019.1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