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타로

데일리카드로 긴 여정의 각오를 다지다

taro_schan (special chance) 2020. 8. 7. 17:45

인생이란 붓을 들고서 무엇을 그려야할지

고민하고 방황하던 시간이 없다면 거짓말이지

말해뭐해 쏜 화살처럼

사랑도 지나갔지만

....

 

안녕하세요~

 

전 '아모르파티' 노래를 참 좋아합니다. 인생이라는 영화 한편을 가사에 담은 듯 합니다. 인생 여정중 오늘 하루는 참 뜻깊은 날이었습니다. 꼭 아로새기고픈 날이라 데일리카드를 뽑아봤습니다. 


데일리 상황

지금 하고 있는 일을 더욱 잘해보고자 오프라인 강의를 신청했습니다. 오래전에 제가 일하던 곳의 회원으로 알던 분이 원장님으로 운영하시는 곳에서 진행되는 강의입니다. 문제는 오만가지 갈등이 있었다는 겁니다. 뭔가를 사거나 신청할 때 그 전에 그것을 할까말까 고민할 때 있잖아요. 딱 그런 경우였습니다. 어제까지 갈등하면서 갈까말까했는데, 가는 것도 아쉽고, 안가는 것도 아쉽고 그랬습니다. 가는 것으로 결정하고 아침에 눈을 떠서는 가기로 결정했으니 가자하고 나섰습니다.

 

수업을 들어보니 강의의 90%는 제가 아는 내용이기도 했습니다. 향후 심화내용을 다룰 것이고, 지금은 초급이라고 하니 아는 내용이 많을 것이라고 예상은 했지만 이건 시간과 비용에 대한 본전 생각이 심하게 나는 터였습니다. 예상했던 건 아는 내용을 배우는 것이라면 알아도 실행하지 않는 것이 있을테니 더불어 실행하는 계기로 삼자고 마음을 먹고 결정했던 거였습니다. 강의 내용을 듣고 있자니 다시 갈등이 일어났습니다. 어쩐다... 

 

난감할 때는 솔직한 게 제일입니다. 먼저 판단하지 말고, 솔직하게 얘기를 하는 겁니다. 이러저러한 고민이 있다고 말입니다. 그러면 상호 의사결정의 핑퐁이 일어납니다. 그 다음에 일어나는 일들은 수용하고, 실행하는 것입니다. 단, 솔직하게 얘기할 때 꼭 I massage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You massage로 얘기하면 본인은 모르지만 관계와 상황을 악화시키고, 결국 자신은 불리해집니다. (I massage의 좋은 점은 따로 정리해보겠습니다.)

 

수업이 끝난 후 솔직하게 얘기를 나누었고, 어떻게 되었냐면요?


질문

그렇게 갈등하며 결정했던 수업을 가서 듣고 왔는데, 앞으로 어떻게 될까? 물론 나는 실행하고 있으며, 이것을 늦추지 않을 각오는 있어요. 그냥 내 무의식은 무엇이라고 얘기해주는지 궁금해요.

 

카드의 답변

3장을 뽑아 흐름과 상황을 읽으려고 했습니다. 그리고 1장의 추가카드를 뽑아 조언을 들어보았습니다. 왼쪽부터 뽑은 카드의 순서입니다. 잠시 시간을 두고 대략 느낌을 읽어보시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카드를 뽑기 전 상황을 알려드린 것을 힌트로 하고, 카드의 회화적 느낌을(눈에 보이는데로 읽기) 따라 읽는다면 좋습니다.  

 

6 동전(펜타클) - 6 지팡이(완즈) - 10 운명의 수레바퀴 / 2 여사제 

 

솔직하게 ... 사실 어설프게ㅠ.... 그래도 하고 싶은 말과 궁금증을 풀어서 이야기 나누었습니다. 그런데 수업을 진행하는 곳의 원장님이 강의료를 후원하겠다고 하시고, 그냥 와서 듣고 성과로 보답하라는 얘기를 하셨습니다. 6번 동전(펜타클)의 그림에서 빨간 옷은 원장님, 손 벌려 받고 있는 이는 저임을 알 수 있는 카드가 나왔네요. 아싸!!! 갈등을 접고 끝까지 들어보라는 원장님, 오늘 오기로 한 건 잘한 일입니다. 

 

6번 지팡이(완즈)와 10번 운명의 수레바퀴는 향후의 흐름을 긍정적으로 보여주고 있어 더욱 흥이 납니다. (그러나 항상 좋은 일만 있을 수는 없는 법! 그냥 KEEP GOING!은 디폴트값) 카드의 의미데로 해석해보면 승리할 것이며, 승자의 세레모니가 있을텐데, 승리를 만드는데까지 함께 한 사람들을 챙겨보도록 하겠습니다.(6번 지팡이) 원장님~~ 이 결정과 여정은 제 운명의 수레바퀴를 조정할 방향타 역할을 할 것 같습니다.

 

2번 여사제처럼 하고자 하는 바가 있다면 본능적인 욕구는 접어두고, 공부와 실행을 하며 정진하라는 것이 딱 와닿는 조언입니다. 여사제 카드에 얽힌 전설같은 이야기에 의하면 여성으로 사제가 되는 일은 없음에도 그 길에 오르기위해 여성임을 감추고 오로지 공부하고 정진한 결과 여사제가 되었다는 썰이 있답니다. 그렇게 힘들고 긴장타는 과정을 이겨내었고, 또한 중요한 점은 스스로의 온갖 욕망을 감추고 여사제가 되었다는 점에 간절함이 무엇인지 새기며 정진하자는 생각이 들게 합니다. 


오늘은 데일리카드로 제가 목표를 달성하는 그 날까지 이어질 긴 여정에 대한 각오를 새기는 포스팅을 해보았습니다. 타로카드로 현재의 상황과 관련된 미래의 에너지를 볼 때는 통상 지금의 에너지가 3~6개월 정도 이어질 것이라고 봅니다. 만약 타로카드가 원치 않게 부정적인 에너지를 보여준다면 그 에너지를 수정할 수 있다는 것도 기억해주세요. 그렇게 에너지를 수정해가면서 운명을 바꿔가는 것입니다.

 

인생이란 붓을 들고서 오늘도 행복한 이야기 써가시면 좋겠습니다.

제 글이 공감되거나 새로운 정보로 도움되는 부분이 있었다면 공감, 댓글 남겨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