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타로

관계배열법 적용(with. 신사임당)

taro_schan (special chance) 2020. 7. 26. 14:12

안녕하세요~

셀프타로로 관계를 돌아보고 성장하는 관계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타로를 나와 상황을 객관화하는 도구로써 사용하신다면 멘탈관리, 상황개선의 효과를 보고 운명이 바뀌는 길에 서있을 것입니다. 믿는 것이 아닌 활용하는 도구로써 사용한다는 것을 다시 한번 강조하고 싶습니다.

 

제가 배우고 익힌 타로카드에 대한 기록정리와 실생활에서 활용하는 내용들을 남기려고 매일 포스팅하고 있습니다. 


2018년 늦가을쯤 경제공부에 관심있던 차에 유튜브 알고리즘의 추천영상으로 신사임당님을 알게 되었고, 지금껏 애정하는 유튜버이자 팬이 되어 한발짝씩 성장하는 느낌을 받고 있습니다. 오늘은 유명인이 된 신사임당님과 관계를 생각하며 타로카드를 뽑아봤습니다.

 

관계배열법은 내 속을 시끄럽게 신경쓰이게 만드는 사람과의 관계를 봐도 좋고, 어떤 중요한 일을 같이 수행해야 할 사람과의 관계를 봐도 좋습니다. 물론 사랑하는 사람과의 관계를 생각하며 뽑을 수도 있습니다.

 

저는 온라인을 구경만하다가 발을 들여놓게 한 신사임당님의 행적을 따라 여러가지 도전을 하고 있기에 신사임당님은 저를 모르시지만 내가 쫓는 이 관계가 적절한 지 궁금한 생각이 들어 뽑게 되었습니다. 저의 의식이 원하는 방향이라 당연히 문제가 될 바는 없겠지만, 관계배열법을 활용해본다는 생각으로 뽑았습니다. 


관계배열법은 총7장을 뽑습니다. 

배열법에는 각 자리마다 해석하는 고정역할이 주어집니다. 관계배열법의 7장의 카드의 역할은 이렇습니다.

1. 상대방과의 관계에서 느끼는 나 : 6번 지팡이

2. 내가 느끼는 상대방 : 17번 별

3. 둘 관계에 있어서의 현재 상황 : 2번 지팡이

4. 앞으로 다가 올 문제 : 0번 바보

5. 둘 관계의 핵심문제 : 지팡이 왕

6. 가까운 미래(2~3개월 이내) : 4번 동전

7. 먼 미래(6개월 정도) : 검 견습생(시종)

모두 적절한 카드로 관계를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카드를 읽는 것은 정답이 없습니다. 그리고 여러장의 카드중에 나에게 영감을 주는 카드가 한 장만 있어도 됩니다. 모든 카드의 답을 맞추려고 꿰어내는 것은 차차로 가능해집니다. 중요한 것은 카드를 통해 무의식이 알려주는 힌트를 내 실제 생활에 적용하는 것입니다. 카드를 뽑으면 대략적인 흐름으로 카드를 보면서 탁 짚이는 생각을 잡습니다. 이러면서 직관력이 키워집니다. 그러면서 마음에 들어오는 카드 한장이 주는 메세지를 힌트 삼아 윈윈하는 관계를 만들면 됩니다.

(주의: 모두 윈윈할 필요는 없습니다. 카드가 선을 그어야겠다는 것으로 알려주는 관계라면 적절히! 아무도 모르게!! 선을 확!!! 그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역시 저는 승리하기 위해 롤모델격으로 신사임당님을 생각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계속 도전하게 하고, 그런 도전은 앞으로도 당분간 계속 되겠네요. 서로 리더십을 발휘하여 좋은 관계로 이어질 것 같습니다. 다행히 돈을 많이 벌지는 못해도 쫌 법니다. 신사임당님의 행적을 따라가는 것이 돈으로 연결되리라 보이고, 저는 성과로 인한 가능성을 더욱 키우기위한 꿈을 키워갈 것 같습니다. 

 

조언카드로 검5번과 2번 여사제가 나왔습니다. 생각을 많이 하면서 주저하다가 검을 뺏기는 꼴을 볼테니, 스스로 관리를 잘 하여 실행하라는 것으로 읽힙니다.  

 

타로카드의 4가지 원소중 컵이 없는 것이 쿨하게 일하고, 도전하는 관계입니다. 


 

지금처럼 가되 판단을 미루지 말며! 신사임당님의 방향을 감에 있어 리더라는 생각으로 욕망을 쫓기보다는 정진을 해야겠습니다. 저는 관계배열법을 뽑을 때 조언카드를 같이 뽑습니다. 고정배열법은 상황이나 흐름을 읽을 수 있고, 조언카드는 그 흐름에서 내가 어떻게 행동할 지 정하는 데 도움을 받습니다. 

 

타로카드를 활용하여 관계를 확인하고, 개선하는 방법으로 관계배열법을 정리하였습니다. 사랑하는 사람, 직장동료나 상사, 거래처, 가족 등 나와 중요한 관계에 놓인 사람들과 따뜻한 관계 맺으시면서 행복하시면 좋겠습니다. 타로카드 믿지 마시고, 활용하시면 좋다는 점 다시 한번 강조드리고 이만 물러갑니다.

 

공감과 댓글로 매너를 남겨주세요. 너무 반가울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