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로카드해석

4번 황제, 자수성가한 왕

taro_schan (special chance) 2020. 7. 12. 23:27

안녕하세요!

#메이저카드 읽기를 연재하고 있습니다. #메이저카드 는 #유니버셜웨이트타로카드 에서 인생의 생로병사, 흥망성쇄의 굵직한 이야기를 담고 있는 강한 에너지를 뿜어내는 카드입니다. 0번 바보는 인생이라는 여행을 시작합니다. 타로카드는 바보의 여행을 메이저타로 카드속의 존재와 이미지들로 꽉 채워 생생하게 들려줍니다. 하나씩 들어보시겠습니다. #0번바보 #1번마법사 #2번여사제 #3번여황제


▒ 바보의 인생여행 드라마

0번바보 는 여행을 시작하고, 1번마법사 를 만나 세상은 마치 마법과 같아서 무슨 일이 일어나도 바보의 내적 능력을(흙, 바람, 물, 불) 단련하고 사용하여 살아갈 수 있음을 이야기 듣습니다. 2번여사제 는 바보에게 지적인 모습으로 세상이 그리 만만하지 않으니 이성적으로 헤쳐갈 것을 이야기해줬습니다. 바보는 이제 먹을 것과 잠잘 곳을 해결하고, 세상이 참 따뜻한 곳임을 알려주는 #3번여황제 를 만났습니다. 


4번 THE EMPEROR 황제 


▒ 카드의 그림 읽기

붉은 하늘, 붉은 산, 붉은 옷 열정이라고 보이기도하고, 그 이상의 견고한 의지가 느껴집니다. 돌 왕좌, 앙크 십자가, 돌 의자, 갑옷, 긴 수염은 황제의 견고한 세계에 함부로 무언가를 주장하기가 어렵게 느껴집니다. 그만큼 권위적으로 보여집니다. 

4번 황제는 자수성가한 왕입니다. 성실하고, 우직하게 가장으로서의 기둥역할을 하시고 맨바닥에서부터 시작해 자수성가하신 우리들의 아버지이기도 합니다. 전통적인 아버지의 모습은 권위적이지만, 저는 그것이 시시비비를 가릴 주제는 아닌 것 같습니다. 

그래서 4번 황제를 만나면 존중해야겠다는 뜻으로 읽습니다. 왜냐하면 긴 세월 혼자 힘으로 왕국을 이룩하신 데에는 그만한 노력은 물론 지혜가 담겨 있을 겁니다. 그러한 풍파를 헤쳐온 지혜와 성과들이 권위적인 모습으로 남아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겉으로는 권위적인 모습만 남아있지만, 그 속을 들여다보면 존중할 수 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렇다고 그 분의 뜻을 절대적으로 따른다는 것은 아닙니다. 황제에게 무언가 틀렸음을 주장한다는 것이 적합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그저 '존중'할 따름입니다.

돌 왕좌에는 양의 머리 모양을 한 장식이 있습니다. 돌산을 올라갈 수 있는 양의 신체적 적합성과 지적인 면을 강조하고 있는 것이며, 황제의 손에는 천체와 앙크 십자가(생명을 상징)가 있어 황제의 통치력을 보여줍니다.



▒ 키워드로 다시 보기

키워드는 카드의 느낌은 특정 단어로 요약한 것입니다. 단어에 얽매이는 것보다 느낌을 해석하는 것이 좋습니다. 

권위적인, 보수적인, 지배적인, 리더십이 강한, 자기중심적인, 카리스마 있는, 승부욕이 있는, 열정적인, 부유한, 정치인, 고위간부 ...


▒ 수비학 연결하기

숫자 4는 네 개의 변이 사각형, 면을 만들 듯 그 안에 통제하고, 질서를 잡고, 견고하게 안정화 됨을 보여줍니다.


▒ 실전활용

질문) 집을 매매하려고 내놓았어요. 주말에 보러온다는 사람이 있는데, 어떻게 될까요?

해석) 자기 중심이 강하고, 보수적인 분이라 금방 계약하실 것 같지는 않아요.


타로카드를 읽어가다보면 일상에서 만나는 사람의 모습 등 많은 것에서 상징 읽는 연상이 된답니다. 사람의 모습, 행동 등을 읽어보세요. 심리에 훤해지실 겁니다.


정리된 내용으로 타로카드의 새로운 정보를 알게 되셨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립니다. 

포스팅을 지속하는 힘이 됩니다. 

반응형